Penda's

[게임감상] 그래픽 좋은 게임, 검은사막 본문

Information

[게임감상] 그래픽 좋은 게임, 검은사막

펜다 2017. 7. 25. 19:47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제가 요즘 즐겨하는 검은사막입니다. 저는 딱 하나 때문에 이 게임을 꾸준히 하는 편인데요. 바로 너무 예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입니다. 작품성, 게임성 등을 떠나 캐릭터 그래픽에 있어서 만큼은 국내 온라인 게임중 단연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신체부터 얼굴 세세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세밀한 조정이 가능해서 나만의 개성 넘치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커스터마이징 부분에서 그나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헤어인 것 같아요. 헤어 종류를 더 다양하게 추가해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헤어 예쁜 건 얼마 없거든요. 여튼 캐릭터 꾸미기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즐겁게 검은사막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전투쪽 컨텐츠에 흥미가 없는 분들이라도 말이죠.


검은사막은 물론 커스터마이징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는데요. 전투, 항해, 제작, 조련, 채집 등등 전투 못지않게 생활쪽 컨텐츠들도 많이 발달된 편이예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생활쪽 컨텐츠는 노가다 대비 돈도 안되고 얻는게 전투에 비해 훨씬 적다보니 좀 죽어가는 컨텐츠가 되어버렸달까요. 물론 취향에 맞다면 재밌게 즐기실 수는 있습니다. 저는 사냥이 질려서 곧잘 생활 컨텐츠를 즐기는 편이예요.



대부분 검은사막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는 '웰메이드 게임'이예요. 위에 말한대로 즐길거리는 물론이구요. 그만큼 관리도 잘 되고 있고 업데이트도 꾸준합니다. 그렇지만 마냥 장점만 있진 않겠죠? 우선 검은사막은 제가 해본 게임 중에 과금이 거의 역대급인거 같아요. 유저간의 거래가 오로지 거래소를 통해 되고 1:1 거래가 불가능한 점때문에 금전적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편이지만 그래서 오히려 캐쉬 아이템을 구하기 어렵다보니 게임 돈만으로는 게임을 즐기기 어렵거든요.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과금만 한다 하더라도 한달에 5만원은 우스운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필요한 펫이나 탈것, 인벤토리 창 갯수, 인벤토리 무게 등을 세팅하려면 수십만원이 들고요. 물론 무료게임이니 무료로 즐기려면 언제든 그럴 수 있겠지만 쉽지 않죠. 저는 정말 최소한만 투자했더니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한가지 더, 노가다가 매우 많이 요구됩니다. 생활과 전투 모두 어마어마한 양의 노가다를 필요로해요. 레벨도 정말 안 오르구요. 범선이나 최근 나온 호위선, 영구 마차 등을 제작하려면 최소 한두달은 넉넉잡아 노가다를 해야 만들 수 있어요. 전체적인 평을 해보자면 퀄리티도 높고 할 것도 많은 웰메이드 게임이지만 돈과 시간이 넉넉하게 있으신 분들이 플레이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