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da's

'아몬드브리즈'를 선택하는 이유 본문

Diet

'아몬드브리즈'를 선택하는 이유

펜다 2019. 10. 17. 13:14

제 다이어트 PLAN 식단에 보면 아몬드브리즈를 두유나 우유 대신 섭취한다고 하였는데요. 사실 미국에서는 두유만큼이나 쉽게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식품이예요. 한국에서는 아직 조금 생소하죠. 우리가 아몬드우유라고도 부르는 이 아몬드브리즈는 사실 진짜 우유는 아니예요. 동물의 젖이 아닌 아몬드를 즙을 낸 것이거든요. 정확히는 아몬드를 갈아 짠 뒤, 물과 혼합한 식물성의 음료랍니다. 동물성인 우유와는 다르죠. 그러니 아몬드 밀크, 우유라는 표현보다는 아몬드 브리즈가 정확할 거예요. 그렇다면 왜 아몬드브리즈를 고집하는 걸까요? 언스위트, 무설탕 제품 한 컵 반 정도 분량인 190ml 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 35Kcal 밖에 하지 않기 때문이죠. 우유는 비교적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그렇게 선호되는 식품은 아닙니다.

그리고 저처럼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어서 우유를 마시면 탈이 나는 체질이신 분들은 특히 먹기가 꺼려지죠. 한국인 중 75퍼센트가 이런 질환을 갖고 있다고 하니 흔한 케이스일 거예요. 그렇다면 두유는 어떨까요? 이런 설사 등의 부담은 덜하겠지만 칼로리는 여전히 아몬드브리즈에 비해 아주 높습니다. 같은 분량으로 하였을 때 100kcal 에 조금 못미치는 수준이니까요. 게다가 포화지방산이 훨씬 낮고 그에 비하여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아몬드의 효능으로 인해 우리 몸에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브리즈는 우유는 아니지만 그와 마찬가지로 칼슘과 비타민 E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좋고 세포의 노화도 막아주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에 좋은 식품이예요.

아몬드브리즈를 국내에서 구매하려고 할 때에는 매일유업 브랜드만 찾아보실 수 있을 텐데요. (해외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이상 말이예요) 꽤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고민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은 바리스타 블랜드라고 해서 고소한 맛이 진하고 라떼나 카푸치노 등에 우유대신 넣는 제품은 이미 단종이 되었구요. 국내에서 단종이 된 것이니 꼭 먹어보고 싶으시다면 직구 등의 방법을 통하시면 되겠죠. 다이어트 때에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입니다. 단맛이 아예 없기 때문에 이 맛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두유에 물을 탄 맛이라고 많이들 평가하세요. 그렇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단 것보다 입에 더 잘 맞았고 고소한 맛이 가득해서 취향저격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싶어요. 정 마시기 힘들다면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단맛이 조금 있고 조금 밍밍한 두유 맛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언스위트 아몬드브리즈에 비해서는 보다 먹기 편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바나나 또는 초콜릿 맛이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일반적인 초코 바나나 우유보다는 훨씬 덜 달고 조금 밍밍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마시다보면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대요. 저는 아몬드브리즈가 맛도 훨씬 좋은 것 같아요. 참고로 언스위트 기준으로 35kcal 인 것이고 오리지널은 45, 바나나는 80, 초코는 100으로 꽤 높답니다.

적게 먹는 만큼 적게 찌겠죠. 이건 당연한 이치랍니다. 설령 요요가 있다고 해도 말이예요.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에는 극단적으로 먹는 양을 줄인다기 보다는 보다 칼로리를 낮추고 영양소는 풍부한 식품으로 대체하여 주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가령 우유나 두유를 아몬드브리즈로 바꾼다는 식으로 말이죠. 이렇게 하면 공복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일도 줄어들어서 좋답니다. 활용방법도 다양한데요. 요리를 할 때나 쉐이크 등을 만들 때에도 대체품으로 아몬드브리즈를 사용하게 되면 훨씬 더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가 있겠죠? 입에 맞는다면 바로 언스위트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지만, 잔뜩 구매하시기 전에 우선 종류별로 마셔보시고 취향에 맞는 걸 찾아보시는게 어떨가 싶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무리 몸에 좋고 도움이 된다 해도 맛이 없으면 꺼리게 되어 되려 지키기가 힘들더라고요. 편의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음료인만큼 접근하기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다이어트를 계획하게 되면서 이전처럼 무리한 식단, 내 몸에 맞지 않는 운동법을 피하려 최대한 노력하고 있어요. 건강을 가장 고려하다보니 속도는 훨씬 더디지만 그래도 안정적인 감량을 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가 된답니다. 아몬드브리즈 꼭 드셔보세요.

 

 

 

 

'Di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폼롤러운동법 제대로 알기  (0) 2019.10.17
Apple Cider Vinegar (애플 사이다 식초)  (0) 2019.10.17
다이어트 운동 계획 - 플랭크  (0) 2019.10.09
다이어트를 하려는 이유  (0) 2019.10.09
다이어트 식단 PLAN  (0) 2019.10.0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