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da's

벽 곰팡이 제거, 벽지 곰팡이 제거, 어떻게 해야하나 본문

Information

벽 곰팡이 제거, 벽지 곰팡이 제거, 어떻게 해야하나

펜다 2017. 8. 3. 16:39

날씨가 습하고 비도 많이 오다 보니 스물스물 곰팡이가 벽에서 피어오르더라구요. 분홍색, 푸른색으로 얼룩덜룩하게 퍼지는 곰팡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벽 곰팡이 제거, 벽지 곰팡이 제거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벽 곰팡이 제거, 벽지 곰팡이 제거 확실하게 해보세요.



단열 벽지 시공

단열 벽지 시공은 벽 곰팡이 제거, 벽지 곰팡이 제거와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예요. 외풍과 습기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곰팡이가 서식하는 걸 방지할 수 있거든요.


사실 이미 살고 있는 집에 벽지 시공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이럴 경우엔 곰팡이가 이미 피어버린 곳에 부분적으로 벽지 시공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예요. 이미 곰팡이가 생긴 자리는 당장 벽지를 뜯어내도 다시 생길 활률이 높은 자리거든요. 


하지만 이 방법은 저처럼 짧은 기간 원룸에 자취를 하는 분들보단 가정집에서 대대적으로 곰팡이 예방하기에 효과적인 방법이겠네요. 



제습기 활용

곰팡이는 종류를 막론하고 습한 공간에 생겨요. 그러니 집안을 건조하게 해주면 곰팡이가 확산되는 것도 예방할 수 있고 생기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특히 반지하나 지하는 습기도 높고 환기도 잘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제습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제습기를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여의치 않다면 에어컨이나 선풍기라도 틈틈이 틀어 제습을 해주셔야 합니다.


곰팡이가 생길만한 옷장 속이나 서랍장 속 등 구석구석 틈틈이 제습 효과가 있는 숯이나 물먹는 하마와 같은 제품을 넣어두시는 것도 효과적이예요.



곰팡이는 미관상 보기 흉하기도 하고 악취가 심하기 때문에 집에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그나마 화장실 타일 구석에 생긴 곰팡이는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고 철수세미로 닦아주면 금방 사라지지만 벽지는 쉽게 손댈 수가 없죠.



때문에 벽지 곰팡이는 반드시 사전에 생기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줄 필요가 있어요. 비가 많이 오는 날은 집 안에 창문, 베란다 등 물이 들어올만한 곳을 모두 차단하고 습기를 잡아주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