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da's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용방법, 홈페이지 지연 본문

Information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용방법, 홈페이지 지연

펜다 2017. 8. 8. 15:19

갑자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는 기사가 계속 올라오길래 무슨 일일까 살펴보았어요. 조금 의아했던게 저는 이미 예전부터 이 서비스를 알고 이용했었거든요. 


그런데 기사를 살펴보니까 이번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가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추가 기능과 함께 나온 것 같았어요. 



바로 2017년 8월 8일부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확인 내역을 일괄 조회할 수 있고 웹사이트 회원탈퇴 지원 서비스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전과 달라진 점은 이전에는 모든 웹사이트가 전부 회원 탈퇴가 지원 되는 게 아니었다는 점이죠. 어느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지만 확인이 가능하고 탈퇴는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진행해야 했거든요.



이 게시물이 제가 이전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 대해 포스팅한 것이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뭐가 달라졌는지 더 확실히 알 수 있겠네요.



하지만 지금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이 어렵다고 합니다. 동접률을 최대 1000명까지 고려하고 만든 웹사이트의 동접 인원 수가 20만명을 넘어가기 때문이라는데요.


개인정보에 더욱 민감해지고 있는 요즘인지라 더 간편해진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분들이 늘어났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사이트가 조금 안정되면 다시 들어가 제 개인정보가 어디에 이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불필요한 것들을 전부 깔끔히 탈퇴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