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da's

안 쓰는 사이트 탈퇴,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기 본문

Information

안 쓰는 사이트 탈퇴,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기

펜다 2017. 6. 14. 15:22

개인 정보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야 말 안해도 다 아는 요즘이죠?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그동안 별생각 없이 가입하며 흩뿌려왔던 내 소중한 개인정보를 싹 정리해보는 방법 하나를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안 쓰는 사이트 탈퇴하기!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러 가봅시다.









당시에는 필요해 가입했지만 한번쓰고 버려지는 계정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렇지만 굳이 탈퇴하지 않아서 비교적 보안이 취약한 사이트들에도 내 개인정보가 저장되어 있을 수 있어요.







자 그럼 안 쓰는 사이트 탈퇴, 어떻게 하는 건지 한 번 살펴볼까요?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우선 아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해당 사이트는 KISA 한국진흥원 사이트예요.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니까 걱정 안하셔도 돼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바로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들어오면 요런 화면이 보일텐데요. 한국진흥원에서 무료로 진행중인 클린서비스입니다. 우선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해야겠죠?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 조회서비스 확인하기 노란색 매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I-PIN,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중 한가지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하는대요. 어차피 전부 무료니까 가장 편한 걸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가장 간단한 휴대폰 인증을 했습니다.




혹시 휴대폰 인증이 아닌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원하시는분들 중,  공인인증서 발급/옮기기에 대한 정보를 열람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본인인증을 마치면 이렇게 최대 5년간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해볼 수 있는대요. 하단에 보시면 탈퇴신청 가능, 직접탈퇴, 탈퇴불가 사이트로 각각 나누어져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죠? 탈퇴신청 가능은 말 그대로 해당 홈페이지에서 바로 탈퇴신청이 가능한 사이트들이예요. 직접탈퇴는 직접 탈퇴하고자하는 사이트를 방문해서 삭제를 해야하구요.


원래 계정 탈퇴는 가입한 사이트에서 탈퇴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KISA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는 이렇게 내가 가입한 사이트들을 한곳에 모아 조회할 수 있게 해줘요.






어디에 가입했는지 하나하나 기억 할 수도 없는 노릇이구. 평소 내 개인정보가 어디에 남아있는지도 몰라 처치곤란이었다면 이번 기회에 싹 한 번 정리해보시는 게 어떨가요? 저도 싹 정리하고 났더니 속이 다 후련하네요. 이상 '안 쓰는 사이트 탈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