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da's

생리컵 파는 곳, 사이즈, 사용 방법 본문

Information

생리컵 파는 곳, 사이즈, 사용 방법

펜다 2017. 7. 9. 10:14

많은 여성분들이 생리 기간만 되면 겪는 불편이 엄청나죠. 배, 머리, 허리 등 안 아픈대가 없으니 짜증이 치밀기도 합니다. 나는 매우 다행스럽게 생리통이 거의 없다 하시는 분들도 생리대의 불편함은 도저히 피해갈 수가 없는데요. 


생리대에서 나는 악취나 그 자체의 찝찝함도 문제지만 오래 패드가 닿는 살 부분이 짓물어서 쓰라린 경우도 빈번한 것 같아요. 자주 갈아줘야 하다보니 가격도 만만치않구요.


얼마전 깔창으로 생리대를 대신 했다는 어린 학생의 소식을 듣고 얼마나 마음이 아팠는지 모릅니다. 가장 이상적인 생리대 사용 방법은 생리양에 따라 각기 다른 생리대 사이즈를 구매해두고 자주 갈아주어야 하니, 사실 저도 생리대를 구매할 때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려고 이리저리 가격만 찾아보게 되죠.


하지만 생리대의 이 모든 단점을 커버해줄 훌륭한 대처 아이템이 생겼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생리컵입니다. 개당 3만원정도로 가격은 꽤 비싼 편이지만 한번 사면 최대 10년 정도 쓸 수 있는 반영구 제품이라고 하니 조금만 장기적으로 봐도 훨씬 경제적이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생리대를 대처할 수 있는 생리컵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한번 써보고는 싶은데 그래도 익숙치않아 주저하셨던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확실히 마음을 결정해보세요.






생리컵 사용방법


굳이 사용방법이라고 적는게 민망스러울만큼 생리컵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손을 깨끗하게 씻으시고 컵의 넓은 부분이 위쪽을 향하게 한 후 접어서 질 안쪽에 삽입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익숙하지않아서 생리혈이 세어나올 수도 있고 이질감이 상당하다고 해요. 하지만 그정도야 사실 생리대를 처음 썼을 때를 생각해보면 어느정도 감수할만한 것 같아요. 생리대도 그랬으니까요.


세척방법도 전혀 어렵지 않아요. 그냥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뜨거운 물로 세척하는 것보단 차가운 물로 씻어내는게 더 좋아요. 






생리컵 사이즈


위에서 말한대로 생리컵을 처음 사용하면 생리혈이 세어나올 수 있어요. 착용 방법이 올바르지 않아서죠. 그렇지만 이질감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생리컵을 착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내 몸에 꼭 맞는 생리컵을 찾아야합니다.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생리컵 중 맞춤 사이즈의 생리컵이 없으니 최대한 꼼꼼히 살펴보고 골라야 하겠죠?





위의 사이즈표는 메루나컵이라고 불리는 국내에서 꽤 인기가 많은 생리컵의 사이즈표예요. 사이즈와 용량을 상세하게 표시해주고 있죠? 


사이즈는 물론 컵의 단단함 정도까지 세심하게 고를 수 있으니까 취향에 맞는 컵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위는 루나컵의 사이즈표이지만 대부분의 생리컵은 구매 페이지에 저렇게 상세한 정보가 모두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위에는 없지만 내 키 별, 나이별, 체중별 추천해주는 생리컵의 사이즈도 있기 때문에 저걸 안다고 어떻게 내게 맞는 사이즈를 찾지?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훌륭한 답이 되어줄거예요.


금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하나의 제품만 써보실게 아니라 한두개쯤 더 구입하셔서 내 몸에 꼭 맞는 생리컵을 찾으시는게 가장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생리컵 파는곳


아쉽게도 아직은 국내에선 공식적으로 판매하는 곳이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되도록 인증된 유명한 제품을 쓰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제가 위에서 언급한 루나컵이나 디바컵 등이 있겠네요. 구매는 아마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도 물론 구매하실 수 있구요.


네이버에 '생리컵 공구' 쳐보시면 공구하시는 분들도 심심치않게 찾아보실 수 있어요. 공구를 이용하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생리컵을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여성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