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da's

티스토리 개편 후, 애드센스 콘텐츠 내 광고 오류 본문

Information

티스토리 개편 후, 애드센스 콘텐츠 내 광고 오류

펜다 2017. 9. 16. 09:57

티스토리가 대대적으로 개편이 되었는데요. 약간 불편한 것도 있고 훨씬 좋아진 부분도 분명히 있는 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직 낯설어서 그런지 불편하네요.



이번에 제가 겪은 오류는 애드센스 광고 관련 오류였는데요. 콘텐츠 내에 링크 광고를 HTML 을 통해 평소와 같이 복사하고 붙여넣었더니 다시 HTML 을 풀고 글쓰기 모드로 돌아왔을 때, 링크 광고가 보이더라구요.


원래는 HTML 에서 붙여넣은 광고가 게시물을 발행하기 전에 편집모드에는 보이지 않거든요. 그래서 되게 편리해졌네 하고 좋아라 발행을 눌렀죠.


그런데 발행을 하고 제가 작성한 게시물을 살펴보니 광고가 떠야할 부분에 공백만 남아 있더라구요. 재차 반복해도 마찬가지였어요. 



그래서 HTML 을 살펴보니 HTML 에 복붙을 하고 다시 글쓰기 모드로 돌아가는 순간 제가 복사해둔 광고의 HTML이 변하더라구요.


아직 컴퓨터에 서툰 저로써 원인을 밝혀내는 건 무리였어요. 그렇지만 저와 같은 오류를 겪고 계신분들에게 해결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순하게 HTML 모드에서 광고를 붙여넣은 다음 글쓰기 모드로 돌아가지 말고 바로 발행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왜 이런 버그가 생기는지 아직 잘 모르겠지만 이게 만약 버그가 아니고 제가 무언갈 잘못한 거라면 꼭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