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da's

저렴한 만능 크림, 다양한 바셀린 사용법! 본문

Information

저렴한 만능 크림, 다양한 바셀린 사용법!

펜다 2017. 5. 28. 17:14

바셀린이 뭔지 아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보셨거나 사용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대요! 저는 평소에 입술이 워낙 잘 트고 찢어지는...(가끔 손으로 뜯기도..)편인지라 바셀린을 자주 입술에 발라줘요. 다른 립밤도 있지만 그냥 가격도 저렴하고 치과에서 한번 찢어진 입술에 발라주셨었는대 효과가 괜찮길래 꾸준히 발라주고 있거든요.


그런데 워낙 큰 통으로 샀더니 아무리 써도 사라지질 않는거예요 ㅠㅠ 비싸진 않아도 왠지 아까워져서 다른 사용 방법은 없을까 알아봤더니 혹시나 역시나 다양한 바셀린 사용방법이 있더군요. 지금부터 공유해드릴게요.


 



우선 우리의 저렴한 만능크림 바셀린!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사실 다 아실지도 모르지만 약국, 대형마트, 하다못해 동네 편의점에서도 찾아볼 수 있죠. 판매처는 매우 흔합니다.


매력만점 바셀린의 가격은 1500~4500,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다른 화장품에 비해 매우매우 저렴한 편이죠. 그래서 부담없이 팍팍 쓸 수 있어 좋더라구요.





외형은 많이들 아시다시피 파란색 뚜껑에 누리끼리한 연유색 써보면 살짝 뿌얗고 투명한(?) 크림인데요. 성분은 100% Petroleum 이라네요. 석유에서 추출한 성분이라고는 하지만 화장품 안전 등급 2등급으로 아주아주 안전한 편에 속한다고 해요. 그러니 의학약품을 다루는 약국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거죵. 그럼 이제 본격적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보습이 필요한 모든 곳


입술, 손바닥, 발바닥, 팔꿈치, 무릎 등등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부분에 바셀린을 듬뿍 발라주면 금방 부드럽고 보들한 살결을 느끼실 수 있어요. 비싼 돈 주고 팩사고 각질제거제사고 하느니 이렇게 저렴한 바셀린으로 한번 관리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같아요!




2. 상처난 곳에 피 멎게할 때


이건 뭐지? 바셀린이 마데카솔이나 후시딘인가??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갑작스런 생체기에 바셀린은 꽤 유용한 연고가 되어준다고 하는대요. 상처를 직접적으로 치료하는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다른 유해성분이나 세균이 상처를 파고들지 못하게 투명한 방어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상처가 보다 빨리 아무는 효과를 볼 수 있대요.




3. 향을 잡아두고 싶을때


바셀린을 피부에 바르고 그 위에 향수를 칙칙 뿌려주면 향이 평소보다 훨씬 오래 머문다고 해요. 게다가 고체 향수를 만들 때 재료로 쓰이기도 한다고 하니 향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바셀린을 이용한 고체 향수를 만들어 오래오래 내 몸에서 향이 나게 잡아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4. 촉촉한 물광 피부


물론 뽀송뽀송한 피부표현도 예뻐보이지만 윤기가 촤르르 흐르는 물광 피부는 여자들이 선망하는 피부죠. 그래서 이에 따른 물광 제품들이 쏟아졌어요. 그렇지만 하나같이 비싸고 크게 효과가 있는지도 잘모르겠고 아깝더라구요. 그런데 저렴한 바셀린을 광대쪽이나 이마 등볼륨 표현하고 싶은곳에 살짝 덜어 톡톡 두둘겨주면 특별히 비싼 물광 화장품이 없어도 예쁘게 물광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고 해요. 하이라이터 역활로도 그만이죠?




5. 속눈썹 영양제


제 속눈썹은 짧진 않아도 밑으로 촥 가라앉은 타입이라 가끔 눈도 찌르고.. 마스카라를 바르면 위아래 속눈썹이 붙기까지해서 차라리 마스카라를 안 바르고 마는대요. 뷰러를 사용하면 되지만 금방 다시 축 가라앉기도 하구 그렇다고 열기를 사용하기엔 무섭고. 후 여러모로 고민이 많은대, 속눈썹 끝에 바셀린을 바르고 뷰러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속눈썹을 위로 촥 올릴 수 있어요. 게다가 어느정도 속눈썹에 영양을 보충할 수도 있다니 일석이조 아닐까요?




6. 상해버린 머리끝


머리카락을 기르다보면 끝이 갈라지고 상해서 보기 흉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고 어렵게 기르고 있는 머리 계속 자르고 싶지도 않고.. 관리를 더 열심히 해줘야 하는대요. 에센스 대신 바셀린을 머리카락 끝 부분에 살짝씩 발라주면 좋은 보습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렇지만 끝부분만 살짝 발라주시는 게 좋을거 같아요. 머리 전체에 바르면 떡진 머리로 오해받을테니까요.




7. 면도기로 제모시


돌아온 여름철은 바로 제모의 계절이죠. 저도 털이 몹시 많은 편이라 항상 면도기를 달고 살아야하는대 하고나면 쓰라리구 피부에 자극적이라 하고싶지 않아요 정말로. 그런데 바셀린을 바르고 제모를 해주면 제모가 훨씬 부드럽게 될 뿐 아니라 피부에 가는 자극도 줄어서 아주아주 좋아요! 강추.





꽤나 다양한 바셀린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대요. 이밖에도 더 많은 방법이 있을 거 같죠? 저렴하고 쓸모많은 바셀린 한 통. 하나쯤 구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바셀린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