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da's

맞춤법 검사기 이용하는 방법 본문

Information

맞춤법 검사기 이용하는 방법

펜다 2017. 8. 14. 05:31

평소에 말을 하거나 채팅을 할 땐 문법을 크게 신경쓰지 않게 되어요. 그렇게 문법에 소홀해져서일까요? 항상 쓰던 문장도 문법이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물론 일상에선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논문과 같은 중요한 글을 써야하거나 문법이 중요한 문학적인 글을 쓸 때에는 정확히 맞춤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해드리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네이버에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하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사기가 뜨는데요. 


저는 이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교정 내용을 함께 제공하는 국립어학원 제공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국립어학원 맞춤법 검사기 - http://speller.cs.pusan.ac.kr/PnuWebSpeller/


개인적으로 맞춤법 검사기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제가 사용했던 것들 중 가장 깔끔하고 정확했던 것 같아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가 위에 썼던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검사해보았는데요. 맞춤법을 이렇게까지 못지키는지 몰랐네요. 띄어쓰기가 생각보다 어려워요.


가장 좋은 점은 이렇게 틀린 곳을 맞게 교정해줌과 동시에 도움말을 통해 설명을 해줘서 확실히 납득할 수 있어요. 이렇게 설명을 한 번 읽어두면 나중에 틀릴 확률도 줄어들고요.



맞춤법 검사기가 모든 경우에 들어맞는 것은 아니니까 도움말을 꼭 참고하시구요.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 읽기 편한 좋은 글 많이 쓰시길 바랍니다.





Comments